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종사자 온택트 교실 '소셜로그온'을 메타버스 플랫폼에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을 6일부터 진행한다.
메타버스 플랫폼(Metabus)은 온라인 기반의 가상세계를 뜻하며, 아바타가 장소를 이동하여 다른 참여자와 소통하는 등 활발한 상호작용과 팀 학습의 시너지 창출 등 효과적인 교육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향상 및 성장단계 사회적경제기업의 조직개발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일-학습 병행이 어려운 사회적경제 종사자를 위해 전면 온라인 과정으로 설계됐다.
교육과정은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과정과 창업 3년 이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조직개발 교육이 있다. 과정 1은 종사자 대상 팀워크·리더십·기획력·협업능력 향상 및 ESG의 이해 등 사회적경제 이슈 특강으로 구성된다. 과정 2는 조직운영 전략수립·사업제안서 작성 등 성장단계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조직개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라인 팀 학습 방식을 적극 도입해 조직성과 설계, 사업 전략방향 수립 등 현장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온택트 워크숍 과정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조직이 사회·환경 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해', '밀레니얼 리더십' 등 이슈 특강을 병행한다.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이 능동적인 의사결정으로 조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며 "어려운 시기, 종사자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사회적경제 교육 플랫폼에서 오는 17일까지 가능하고, 문의 전화는 ㈜사회적기업 비전웍스로 하면 된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