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법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온라인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제주대안연구공동체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다른 경제를 꿈꾸다' 정책 토론회가 오는 7일 오후 2시 제주사회적경제센터 몬딱가공소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토론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강종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발제를 맡아 제주사회적경제 현황과 함께 제주특별법 제도개선 과제를 발표한다.
강종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사회적가치의 미래비전의 핵심 과제 반영 ▲사회적경제 관련 권한의 포괄적 지방정부 이양 ▲사회적경제발전계획 법정화 등을 제주특별법 개정 과정에서 반영되어야 할 내용을 설명하고, 제주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등 혁신인재 양성 인프라 확충 ▲사회책임도시 구현 ▲지역기반 사회적 금융 공급 인프라 조성등 을 정책과제로 제시할 예정이다.
김효철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상임대표는 "신자유주의가 기본 방향인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방향성을 전환하는 것과 함께 사회공공성 강화 측면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대한 제도적 장치 마련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토론을 시작으로 대선, 지방선거 과정에서 사회적경제 의제를 발굴하고 제주특별법에 사회적 경제 조항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