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하반기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 교육과정으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 2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셜혁신연구소는 2019년도부터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다문화 여성 등 유관기관들에도 사회적 가치 교육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 및 취·창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은 북한이탈주민의 소셜벤처 창업 교육을 통한 자립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북한이탈주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실패자 중 재기 희망자, 사회적가치·소셜벤처 교육을 원하는 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은 지난해 상반기에 1기 과정이 처음 개설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창업 컨설팅은 창업 후 6개월간 무료로 진행된다. 이후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지속적으로 무료 컨설팅이 제공된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은 북한이탈주민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을 갖고 나아가 소셜벤처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신청은 상시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